“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이천시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 실시”
상태바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이천시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 실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이천시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 실시”
[뉴스피크] 이천시는 2024년 7월 3일 오후 2시에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이천시 로컬푸드직매장 출하농가를 대상으로 이천시청 소통큰마당에서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생산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농산물산지유통연구원의 전문위원이신 박현숙 박사의 ‘이천시 로컬푸드 발전방향 및 우수사례’라는 특강과 더불어 로컬푸드의 원활한 운영과 관련되어‘PLS 및 농산물 안전성분석 의뢰시 주의사항’,‘로컬푸드 납품시 당부사항’에 대한 교육에 대부분의 교육생들이 로컬푸드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하는 마음에 공감하는 실질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로컬푸드 직매장에 농산물을 출하하기 위해서는 매년 2회 이상 로컬푸드 생산자 교육 이수는 필수적이며 모두 농산물안전검사에서 모든 검사항목이 적합하다는 성적서가 있어야 납품이 가능하다.

교육에 앞서 김경희 이천시장은 “올해로 이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이 10주년을 맞이하고 2023년 기준 매출액이 66억원, 방문객수 185,771명에 달하고 다른 지역 대비 로컬푸드가 활발하게 운영되는 것은 여기에 계신 농업인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이천시민에게 착한 가격, 안전한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게 좋은 농산물을 제공해 이천시민이 더욱 찾는 로컬푸드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