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동양노인문화센터, 노인인식 개선...‘신노년 문화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 계양구 동양노인문화센터, 노인인식 개선...‘신노년 문화행사’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환 구청장 “어르신들이 다양한 교육과 여가활동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

[뉴스피크] 인천 계양구 동양노인문화센터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노인인식 개선을 위한 ‘신노년 문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행사는 지역사회와의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모든 세대가 함께 발전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2일 기념식으로 시작해, 노인인식 개선 걷기대회, 계양구립여성합창단 공연, 노인 인권교육 등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12일 어르신들을 격려하기 위해 행사에 참석한 윤환 계양구청장은 “계양의 어르신들이 다양한 교육과 여가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양노인문화센터 김은희 센터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안전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번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인천 북부권 문화예술회관 건립 사업 추진과 관련해 ‘계양구 유치’를 염원하는 결의대회를 함께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