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구름산지구 도시개발 사업 구역 'A5블록 집단체비지' 공개 매각 공고
상태바
광명시, 구름산지구 도시개발 사업 구역 'A5블록 집단체비지' 공개 매각 공고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5블록 집단체비지인 공동주택용지, 7월 10일까지 온비드를 통한 입찰 실시

[뉴스피크] 광명시는 소하동 104-9번지 일원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A5블록 집단체비지에 대해 일반경쟁 입찰을 통해 공개 매각한다.

광명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소하동 가리대, 설월리, 40동 마을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면적 772,855㎡ 부지에 환지방식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매각 대상인 A5블록은 부지면적 29,145㎡로 건폐율 30%, 용적률 180%의 528세대 공동주택용지이다.

A5블록은 서울에 가깝게 인접한 교통요충지로 입지적 장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중교통 접근성이 우수하고 소하 IC를 통한 광역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주변에 있는 학교, 편익 시설 등과 더불어 탄탄한 생활 인프라 확충을 통해 향후 주거 선호 지역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이번 매각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 ‘온비드’를 이용한 일반경쟁 입찰에 따라 공개적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7월 10일까지 입찰 참가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누리집 입찰공고 게시판 또는 온비드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현장설명이 없으니, 입찰희망자는 사전에 공부를 열람하고 대상 필지와 규제 사항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이번 A5블록 집단체비지 매각공고는 작년 11월 매각 유찰로 시행하는 재매각공고이다.

매수자 요청 시 채권양도승낙서 발급, 1차 중도금 납부 이후 인허가용 토지사용승낙, 중도금 분할납부 등이 가능해 지난번 매각조건보다 대폭 완화됐다.

이길주 도시개발과장은 “이번 A5블록 체비지 매각으로 조속한 공동주택건설과 충분한 사업 재원 확보가 예상되어 더욱 원활한 사업추진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명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은 지장물 등 보상과 문화재 시굴 조사가 100% 완료됐으며 이주, 석면 철거, 지장물 철거, 부지조성 및 기반 시설 공사 등이 연도별·공종별 추진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