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리면 쓰레기, 재활용하면 귀중한 자원”
상태바
“버리면 쓰레기, 재활용하면 귀중한 자원”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4.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폐자원 재활용 촉진 위해 ‘순환자원거래소’ 적극 홍보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올해 9월까지 환경부에서 추진하는 ‘폐기물 거래 UP’켐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로 하고 폐기물 배출기업과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순환자원거래소’사이트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8일 시에 따르면, 순환자원거래소 사이트는 지난해 환경부에서 한국환경공단을 통해 개설한 중고제품 거래사이트로 금년도에 폐기물 재활용 촉진을 위해 사업장 폐기물 거래 기능이 추가됐다.

이에 따라 폐기물 거래를 원하는 사업체가 순환자원거래소 사이트에 폐기물 거래신청을 하면 폐기물 재활용업체와 처리업체 등이 해당 물건을 보고 구입하는 온라인 장터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중고물품을 자유롭게 사고 팔기를 원하는 사람은 순환자원거래소 사이트(http://www.re.or.kr) 홈페이지 접속후 회원등록을 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며 폐기물 거래 또한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활발한 폐기물 거래를 통한 거래 활성화를 위해 폐기물 배출업자와 처리업자에게 순환자원거래소 이용안내에 대한 공문 발송 등 적극적인 홍보를 벌이고 있다”며 “또한 관련사업장 지도·점검시에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폐자원의 재사용과 재활용 촉진을 도모함으로서 자원순환 실천문화 확산에 기여하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