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첫 ‘별빛반상회’ 6월 4일 개최
상태바
인천 중구, 첫 ‘별빛반상회’ 6월 4일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4일 저녁 7시 영종국제도시 하늘체육공원 내 게이트볼장서 진행

[뉴스피크] 인천시 중구는 오는 6월 4일 저녁 7시 영종국제도시 중산동 하늘체육공원 내 게이트볼장에서 올해 첫 번째 ‘별빛반상회’를 개최한다.

‘별빛반상회'는 늘어나는 행정수요에 대응해 구청장이 직접 현장에서 구민 목소리를 듣고 생활 속 불편이나 민원 등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민선 8기 인천 중구가 지난해부터 도입한 소통의 장이다.

직장인 등 평일 일과 시간 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이들을 위해 행사 일정을 퇴근 시간 이후로 잡아 더 많은 구민이 동참하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

이번 별빛반상회에서는 영종국제도시 지역 관련 주요 사업 현황을 설명하고 현안 중 하나인 영종하늘도시 중학교 설립과 관련해 구민들과 심층토론을 하며 실마리 해결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구민들이 함께하는 공연을 통해 민관이 화합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자리에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시 교육청, 남부교육지원청,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도시공사 등 관계기관도 동참해 주민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별빛반상회는 영종국제도시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석 희망 주민은 인천 중구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한 후, 오는 31일까지 전용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정헌 구청장은 “구정에 대한 주민들의 호응과 동참으로 영종국제도시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소통행정으로 행정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해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