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치아 건강관리, 가까운 보건소에서’
[뉴스피크]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구강보건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시흥시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는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스케일링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충치 예방에 효과적인 치아 홈 메우기와 불소바니쉬 도포를 진행하고 있다.
치아 홈 메우기는 치아의 씹는 면, 특히 어금니에 있는 작은 홈이나 틈을 실란트라는 재료로 메워 음식물 찌꺼기나 세균의 침입을 방지하는 예방 진료 방법이다. 치아 홈 메우기는 영구치를 대상으로 하며 비용은 대구치 1,100원, 소구치 4,500원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하면 된다.
또한,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불소 양치 용액을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불소 양치 용액은 충치 예방 및 시린이 증상 완화에 가장 경제적이고 편리한 구강 건강관리 방법이다. 불소 양치 용액은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예약 없이 보건소를 방문해 받을 수 있다.
방효설 시흥시보건소장은 “평생 구강건강의 기초가 되는 영유아기에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형성해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생애 주기별 구강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사항은 시흥시보건소(031-310-5848/월, 화요일 진료), 정왕보건지소(031-310-5904/목, 금요일 진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031-310-0716/수요일 진료(취약계층 대상))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