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 이사인력·비용 무료 지원서비스”
상태바
“어려운 이웃 이사인력·비용 무료 지원서비스”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4.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독거노인과 장애인가구 위한 무한나르미 이사서비스 지원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 무한돌봄센터가 지난 20일 경제적인 여건 등으로 이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기초생활수급자인 독거 어르신에게 이사지원서비스를 제공해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오산시 무한돌봄센터에서는 지난해 9월부터 거주지 이전시 어려움이 많은 독거노인가구와 장애인 가구중 월 1가구를 선정, 오산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이사에 따른 인력지원과 이사비용을 지원해 주는 ‘무한나르미’ 이사지원 서비스 사업을 시행중이다.

무한나르미 이사지원 사업은 관내 기초생활수급가구 대다수가 전·월세, 무료임대 등의 주거유형으로 1~2년 주기의 잦은 거주지 변동이 불가피한데 반해 경제적 여건 등으로 이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항을 개선하고자 계획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이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에게 이사에 따른 신체적,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무한나르미 이사지원 서비스를 받고 싶은 대상자는 이사예정일 1개월전에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무한돌봄센터는 신청서 접수후 독거노인가구, 중증장애인 동거가구·장기질환자 세대 등의 지원대상 선정기준에 따라 매월 1가구를 선정해 이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자원을 발굴해 민·관협력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로 저소득 세대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사 지원 대상과 가능 규모, 이서 서비스 가능지역 등 기타 무한나르미 이사지원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청 복지정책과 무한돌봄팀(031-8036-74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