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 청소 무료로 해드려요”
상태바
“어려운 이웃 청소 무료로 해드려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팔달구-3개 자활센터, 깔끄미 무료청소지원 사업 협약 체결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김찬영)가 거동불편 가구와 장애가구 등 기초수급자들에게 무료로 청소를 해주기로 해 주목된다.

팔달구는 17일 수원지역자활센터, 우만지역자활센터, 희망지역자활센터 등 3개 자활센터와 ‘깔끄미 무료청소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원의 4개구 중 원도심에 위치해 열악한 주거환경과 사회적 취약계층이 상대적으로 많은 팔달구가 어려운 이웃에 대한 무료청소 지원사업을 통해 구민들에게 청결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팔달구와 3개 자활센터는 거동불편 노인과 장애인가구를 비롯한 구내 국민기초수급자 1380명과 차상위장애인 등 1770여 명을 대상으로 자활센터 회원들이 방문해 무료로 청소를 하게 된다.

구가 우선 청소지원을 신청한 대상가구 중 거동불편이나 장애 등 청소지원 필요성 등을 고려해 월 6가구 내외의 대상자를 선정해 이를 자활센터에 알리면, 센터에서 대상자를 방문해 청소할 예정이다.

박미숙 팔달구 사회복지과장은 “구내 어려운 이웃들이 깨끗하고 청결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등 이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번 청소지원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에는 수원·우만·희망 지역자활센터 등 3개 자활센터가 있으며 각 센터가 청소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사업단은 주로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 시민들이 청소 지원 등의 근로를 통해 자활하도록 지원하는 자활사업체의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