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사내 대학원 9월 ‘개원’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사내 대학원 9월 ‘개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교육대학교와 업무협약····교직원 160명씩 석사과정, 연구기회 제공”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고경모)은 10일 오후 경인교육대학교(총장 이재희)와 ‘경기혁신교육에 적합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목적으로 하며, 고경모 교육감 권한대행과 이재희 총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여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경기도교육청 소속 직원의 ‘교육기회 확대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오는 9월 <경인교대 교육전문대학원 계약학과 석사과정>을 개설한다.

도교육청 사내 대학원은 기존 대학원의 이론 중심의 교육뿐만 아니라 경기교육정책의 이해, 학교혁신론, 창의지성교육과정, 회복적생활교육, 교육재정, 학교조직과 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이론과 학교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으로 특화한다.

신설되는 계약학과는 △교육정책전공, △교육과정전공, △학생상담전공, △교육행재정전공 4개학과로, 입학정원은 전공별로 20명씩이다.

운영은 오는 9월에 1기 80명을 시작으로 2018년 8월까지 3기로 총 240명을 선발한다. 내년부터 매해 교직원 160명이 연구기회를 갖게 되며, 도교육청은 운영평가를 거쳐 박사과정 확대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자격요건은 학사학위 이상 학력을 갖춘 재직 공무원으로, 연구계획서 심사에 통과한 자를 추천하여 운영대학에서 최종 선발한다.

교육과정은 전공별 학기당 4과목 내외로 학기당 6학점, 5학기 이내에 총 24학점 이상을 취득해야 하며, 연구논문 심사를 통해 최종 학위가 수여된다. 

계약학과 학생은 도교육청 인근 교육시설의 전용 강의실에서 수업을 받고,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1인당 교육비의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김현국 정책기획관은 “경기교육 맞춤형 석사과정  이수기회를 제공하여, 많은 교직원들이 이론과 실천을 겸비하면서 역량을 키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