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의회 김미연 의원, 청년의 건강과 행복증진 위한 HPV백신 변경과 접종대상 확대 촉구
상태바
인천 서구의회 김미연 의원, 청년의 건강과 행복증진 위한 HPV백신 변경과 접종대상 확대 촉구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광역시 서구의회 김미연 의원. ⓒ 뉴스피크
▲ 인천 광역시 서구의회 김미연 의원. ⓒ 뉴스피크

[뉴스피크] 인천 서구의회 김미연 의원(국민의힘, 다 선거구)이 20일 열린 제264회 서구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HPV무료 백신 변경과 접종대상 확대를 촉구했다.

김미연 의원은 의정자유발언을 통해 “HPV백신은 그간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으로 알려져 무료 예방접종 대상이 여성으로 한정되어왔다. 하지만 여성에 한정하는 것은 낮은 사회적 인식을 여실히 보여주는 것으로, 이제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라며 “HPV 예방접종은 자궁경부암 외에도 남성 두경부암, 구인두암 외에도 성병 등 각종 감염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해외의 많은 선진 국가에서는 이미 HPV 예방접종의 효과가 인정되어 남녀 구분 없이 HPV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있다”라며 예방접종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대상자 확대를 요청했다.

또한 그동안 무료로 예방접종이 시행되어 온 시바락스나 HPV4가는 HPV9가에 비해 효과가 낮다고 설명하고, 무료 백신의 종류를 HPV9가 백신으로 변경해 청년세대가 실질적으로 원하는 것을 실현해주는 청년친화도시 서구, 구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구가 되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