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무학사ㆍ학교행정 업무매뉴얼 ‘한 눈에’
상태바
교무학사ㆍ학교행정 업무매뉴얼 ‘한 눈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업무매뉴얼 개정판 7일 홈페이지 통해 보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초등·중등 교무학사, 학교행정 업무매뉴얼 3종의 개정판을 오는 7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보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매뉴얼 개정판은 신규 교직원 및 업무담당자의 업무처리 정확성과 효율성 향상을 위해 누구나 알기 쉽게 업무절차와 방법을 자세히 담았다.

특히, 식품 안전 및 식생활 교육 등 급식 분야를 추가하여 학교의 안전한 식품 운영 대처 방안을 안내한다.

2014년도 개정판은 2월 7일부터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EPKI 로그인 후, 행정마당→창의사랑방→업무매뉴얼 메뉴에서 다운받아서 활용하면 된다.

아울러 업무매뉴얼을 어디서나 볼 수 있도록 모바일 홈페이지(m.goe.go.kr)를 개편하고, QR코드(Quick Response cord)를 제작할 예정이다. 3월부터는 스마트폰으로도 열람이 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 한근석 행정관리담당관은 “향후 업무매뉴얼을 개정할 때에는 신규 교직원들이 매뉴얼을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Application) 제작 등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조직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행정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업무매뉴얼의 개정판을 만들고 있다.

이번 매뉴얼은 편집팀원 48명이 2013년 6월부터 12월까지 편집 작업과 최종 검토를 거쳐 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