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인구, 집중호우 재난상황 예방 위한 사전점검 진행
상태바
처인구, 집중호우 재난상황 예방 위한 사전점검 진행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재난예방 관련 보고회 열고 재난 대비상황 확인
▲ 처인구, 집중호우 재난상황 예방 위한 사전점검 진행
[뉴스피크] 용인특례시 처인구가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재난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지역 내 취약시설을 점검한다고 9일 밝혔다.

처인구는 지난 8일 소회의실에서 구청장 주재로 재난예방과 관련된 7개 부서와 12개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준비사항 보고회를 열었다.

회의를 통해 구는 하천과 하수도, 옹벽, 급경사지, 지하차도, 공사현장, 도로 배수시설 및 포트홀, 침수 위험 농지, 옥외광고물과 산림녹지 분야 등 재해에 취약한 시설을 점검하고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상습침수 구역이나 피해가 예상되는 지역을 선제적으로 준설·정비하고 응급복구에 필요한 자재와 장비를 확보하기로 했다.

특히 지난해 8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한 처인구 모현읍 지역의 수해복구 공사 준공 현장을 재차 확인하고 각 부서에서 관리 중인 침수 취약지역 현황을 공유했다.

이밖에도 강풍에 의한 옥외광고물 낙하 피해를 막기 위해 지역의 간판과 광고물을 정비하고 야영지와 저수지 등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시설에 대해서도 관리한다.

구 관계자는 “시민의 안전과 재난예방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철저한 준비태세 확립으로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막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