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동 간호직공무원 활동사례 수기 공모전 마련
상태바
시흥시, 동 간호직공무원 활동사례 수기 공모전 마련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청
[뉴스피크] 시흥시가 지난 두 달간 관내 전체 19개 동 맞춤형복지팀에 배치된 간호직공무원을 대상으로 ‘동 간호직공무원 활동사례 수기 공모전’을 개최했다.

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을 위해 지난 2019년, 전체 동에 간호직공무원을 배치했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보건소에 파견돼 활동한 이들은 2022년 7월 동으로 전원 복귀했다.

복귀 후에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이해 및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보건-복지 직무 교육과 간호직 업무 컨설팅을 실시했다.

한편 동 간호직공무원의 업무 추진 선례가 없어 역할에 대해 고민을 느끼는 이들을 위해 시는 선도적으로 복지·건강 현장 업무 체계 확립에 나섰다.

이에 동 간호직공무원으로 근무하는 일상과 장애요인 극복 노력 사례 등을 공유함으로써 우수사례를 확산하고 그간의 노고를 치하·격려하고자 공모전을 마련했다.

수기 내용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매뉴얼에 의한 동 간호직공무원 및 돌봄SOS센터 돌봄매니저로서의 근무 일상, 복지+건강서비스 제공을 통한 대상자의 긍정적 변화 사례 동 근무 중 겪은 어려움 및 장애요인 극복 사례로 나눠져 총 7건이 접수됐다.

시는 내·외부 직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상위 2개 사례를 선정하기로 했다.

수상작은 내부 심사를 마치는 6월 19일 이후 시흥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금은 2022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 포상금을 활용해 수상자 및 소속 팀에 지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