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 용인시 청년창업 활성화 연구용역 착수
상태바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 용인시 청년창업 활성화 연구용역 착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대표 강영웅)은 1일 4층 대회의실에서 ’용인시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용인시=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대표 강영웅)은 1일 4층 대회의실에서 ’용인시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용역’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강영웅 대표를 비롯한 의원연구단체 회원들과 용역 업체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과업 수행 계획을 비롯한 의원연구단체의 과업 방향 및 세부 수행 방법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연구용역은 주식회사 올굿에서 올해 7월까지 과업을 진행하며, 용인시 청년창업 환경에 맞는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방안을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용인시 산업진흥원 입주기업의 불편사항 등 필요로 하는 부분을 파악하고, 타 지자체에 대한 자료수집 등을 통해 시사점을 도출할 계획이다. 연구 수행은 6월 중간 보고회와 7월 완료 보고회를 통해 마감할 예정이다.

강영웅 대표는 "과거와 달리 청년 창업 지원 정책이 지원이 끝난 후 사업을 지속가능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본 연구를 통해 향후 관내 청년 창업 기업들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주옥 간사는 "우리 시가 지닌 인프라를 제3자의 입장에서 평가할 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기존 청년 창업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 의식 등 의미 있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안지현 의원은 "무엇보다 정확한 실태 파악이 중요하다. 또한 용인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특화된 창업 의견도 발굴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의원연구단체 「스타트업 101」은 강영웅(대표), 기주옥(간사), 신민석, 김윤선, 김태우, 안지현 의원(6명)으로 구성됐다.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연구하고 분석해 청년 실업을 해소하고자 결성됐으며, 회원들은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용인 청년들의 창업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