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상반기 고양상생교육발전협의회 개최
상태바
고양시, 상반기 고양상생교육발전협의회 개최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시, 상반기 고양상생교육발전협의회 개최
[뉴스피크] 고양특례시가 지난 5월 31일 고양시 평생교육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 ‘고양상생교육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고양상생교육발전협의회는 고양시와 고양교육지원청이 교육현안을 종합적으로 대응하고 지역교육의 질적 향상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구축한 협력시스템이다.

이날 고양시 평생교육과장, 고양교육지원청 대외협력과장 등 관련 부서 담당자 15명이 참여해 교육 현장의 현안 사항과 고양시 시정 방향을 공유하고 실무협의를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2024년 특수교육지도사 예산 수립 2023년 친환경운동장 조성 계획에 따른 예산 지원 경기도학생 통학지원 사업 확대 지자체 협력 늘봄거점센터 운영 방안 등 5개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고양시는 2024년 교육청 예산에 특수교육지도사 인건비가 전액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고양교육지원청의 친환경운동장 조성을 위한 예산 지원 요청에 대해 “학교 시설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정도를 고려해 검토하겠다”고 대답했다.

고양교육지원청은 학교시설 개방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 순회, 학교장 회의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교육현안을 해결하고 미래교육 발전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고양교육지원청과의 협력 체계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