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대추골도서관, ‘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플라톤의 철학’ 강좌 수강생 모집
상태바
수원시 대추골도서관, ‘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플라톤의 철학’ 강좌 수강생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 22일 오전 10시부터 모집
▲ 수원시 대추골도서관,‘노자와 플라톤 : 2차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플라톤’의 철학’강좌 수강생 모집

[뉴스피크] 수원시 대추골도서관이 2023년 길 위의 인문학 ‘노자와 플라톤 : 2차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플라톤’의 철학’ 수강생을 22일 오전 10시부터 모집한다.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플라톤’의 철학’은 대추골도서관의 2023년 길 위의 인문학 사업 프로그램인 ‘노자와 플라톤’ 주제 중 하나다.

고대 그리스 철학, 플라톤의 생애를 중심으로 플라톤 철학을 알아보고 어떻게 일상에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볼 수 있는 강좌다.

박연옥 고전인문학자가 6월 22일부터 7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6회에 걸쳐 진행하며 1회차~5회차는 강연, 6회차는 후속모임으로 철학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다.

강의 주제는 고대 그리스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나 철학의 시작, 아포리아 동굴의 비유/철인정치와 이상 국가 일상생활 속 좋음의 이데아 너 자신을 알라, 우리는 모두 알키비아데스다 등이다.

대추골도서관 홈페이지 ‘통합예약/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 게시판이나 수원시도서관 모바일앱에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대추골도서관 관계자는 “고전 철학은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다양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진정한 삶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하는 힘이 있다”며 “이번 강좌가 삶의 주인으로 한 발짝 다가서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