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이차보전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부천시, 소상공인 특례보증·이차보전 지원사업 추진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당 지원 한도 5,000만원·1년간 연 2% 대출이자 지원
▲ 부천시청

[뉴스피크] 부천시는 고금리·고물가 등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부천시 소상공인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대출이자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소상공인 특례보증·이차보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특례보증은 담보력이 부족해 은행에서 융자를 받지 못하거나 자금 사정이 열악한 소상공인이 금융기관으로부터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하는 제도다.

부천시는 이를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에 20억원을 출연해 200억원 규모의 신용보증을 갖췄다.

이차보전은 부천시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6개 금융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은 소상공인에게 1년간 대출이자를 연 2%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약을 맺은 금융기관은 농협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6곳이다.

특례보증 지원대상은 부천시에 사업자 등록 후 2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며 업체당 최고 5,000만원까지 신용보증을 받을 수 있다.

보증기간은 5년 이내로 한도 소진 시까지 연중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특례보증 지원을 받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경기신용보증재단 부천지점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경기신용보증재단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사업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이자 부담 해소와 경영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이 부천시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