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2023년 학부모회 임원 직무연수 개최
상태바
용인교육지원청, 2023년 학부모회 임원 직무연수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의 자치력을 향상하고 공동체성을 통한 학교참여 활성화
▲ 용인교육지원청, 2023년 학부모회 임원 직무연수 개최

[뉴스피크] 용인교육지원청은 3월 23일 처인성홀에서 학부모회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2023년 학부모회 임원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회가 구성된 용인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의 학부모회장을 비롯한 학부모회 임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학부모가‘경기도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른 학부모회의 운영과 학부모지원 사업 내용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학부모 자치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학부모 학교 참여의 방향 학부모회의 구성과 운영 학부모회의 역할 학부모회 예산 사용 2023년 학부모지원사업에 대해 안내를 했으며 학부모가 자녀의 교육권자이자 교육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책무성에 기반해 자발적인 학교참여를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학부모회 임원의 역량을 향상하기 위한‘학부모 리더 기본과정’을 3월 24일부터 31일까지 6차에 걸쳐 학부모회 임원 200명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용인교육지원청 강원하 교육장은“미래사회를 살아갈 우리의 자녀들에게 필요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학부모와 학교가 서로 존중하며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한 학부모 학교 참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앞으로 용인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의 성장을 통해 자녀 교육력을 향상하고 학부모 학교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회 컨설팅, 경기교육 학부모 네트워크 운영, 학부모 연수, 학부모 상담을 통해 지속해서 학부모 자치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