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올해 규제개혁 추진
상태바
고양특례시, 올해 규제개혁 추진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규제개혁 추진계획 수립…“발로 뛰는 규제개혁 추진”
▲ 고양특례시

[뉴스피크] 고양특례시가 올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 삶의 질을 향상하는 ‘발로 뛰는 규제개혁’을 추진한다.

시는 이 같은 내용을 담아 2023년 규제개혁 추진계획을 수립했다고 22일 전했다.

시는 3가지 핵심과제 시민·기업 중심의 중앙규제 중점 발굴 및 개선 적극행정을 통한 자치법규 규제 개선 추진 규제개혁 기반 강화 및 우수사례 공유·확산 및 9개 세부과제를 중심으로 규제개혁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기업 유치 및 투자 확대를 위해 중앙부처 덩어리 규제, 신산업·신재생에너지 발전을 방해하는 불합리한 규제 및 규제 공백 사례들을 중점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현장 중심·수혜자 중심 규제 발굴을 위해 관내 기업을 직접 찾아간다.

시는 방문 및 유관기관 간담회, 규제 애로사항 청취하는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 운영을 활성화한다.

또한 중앙법령뿐만 아니라 시민 삶에 밀접한 영향을 끼치는 자치법규에도 규제 개선을 한다.

시는 행정지도·구두지시·업무편람 그리고 공무원의 소극적 업무처리도 적극 개선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변화된 고양시를 느낄 수 있도록 현장에서 발로 뛰며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규제개혁을 추진할 것”이라며 “이러한 노력이 고양시 지역 경제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2022년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시는 올해도 규제개혁 선도 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