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LH, 명품도시 조성 및 도시정비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고양시·LH, 명품도시 조성 및 도시정비 위한 협약 체결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3.0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기신도시·원도심 정비 위한 협력관계 구축

[뉴스피크] 고양특례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21일 글로벌 명품도시 조성 및 도시정비 방안 등을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양특례시와 LH가 일산 1기 신도시 재정비 및 원도심 균형발전 등 도시정비 방안 마련 고양창릉 3기 신도시 및 고양장항 공공주택 등 진행 중인 LH 사업지구와 삼송·원흥지구 등 준공된 LH 사업지구의 현안사항에 대한 해결방안 공동모색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사업 일산 복합커뮤니티센터 개발사업 등 도시재생사업에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고양시는 자족도시 실현과 글로벌 명품도시 조성 및 도시정비 방안에 대해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고양시와 LH는 협약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공동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협약식에는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도 참석했다.

원 장관은 LH가 1기 신도시 재정비 사업 초기부터 지원·협력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1기 신도시 및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과 경제자유구역 지정 등 고양특례시가 역점 추진 중인 도시발전 정책의 성공을 위해서는 국토교통부와 LH의 협력이 필수적이다” 라며 “고양특례시가 진정한 명품도시·자족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 및 LH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