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소방서 ‘안전한 용인특례시 위한 헌신과 봉사 감사합니다’
상태바
용인소방서 ‘안전한 용인특례시 위한 헌신과 봉사 감사합니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소방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개최
▲ 용인소방서 ‘안전한 용인특례시를 위한 헌신과 봉사 정신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용인=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용인소방서는 17일 금요일 10시께 용인특례시청 에이스 홀에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의용소방대’는 1915년부터 1세기가 넘게 지역공동체의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이들의 숭고한 희생과 봉사 정신을 알리고 그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21년부터 3월 19일을 ‘의용소방대의 날’로 지정해 올해 두 번째 행사를 열게 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서승현 용인소방서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김민기, 정춘숙, 이탄희 국회의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500여명이 참석해 함께 의용소방대의 날을 축하했으며 본 행사는 내빈소개, 국민의례, 의용소방대 활동 영상 시청, 표창장 수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용인특례시의 의용소방대는 총 41개대 1,110명의 의용소방대원으로 구성되어 각종 재난 현장에 필요한 업무를 보조하는 임무를 비롯해 시민의 안전을 위한 예방활동 및 지역사회 봉사활동까지 하며 안전한 용인특례시를 지켜오고 있다.

서승현 용인소방서장은 “재난현장 지원뿐만 아니라 수해피해지역 복구활동 및 코로나19 재택치료 행정안내센터 운영 등 생업을 뒤로하고 수많은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의용소방대 대원의 희생정신과 열정이 있었기에 소방이 시민 곁으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으며 보다 나은 여건에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