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 개소
상태바
수원시 비정규직노동자복지센터 개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로 민주노동·한국노총 함께 비정규직노동자 공동 지원”
수원시 비정규직노동지복지센터 개소식이 23일 열렸다. ⓒ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전국 최초로 민주노총과 한국노총 등 양대 노총이 중심이 돼 운영할 ‘비정규직 노동자 복지센터’를 23일 수원시 근로자종합복지관(장안구 천천동)에 개소해 주목된다.

이번 센터 개소는 지난 8월 수원시가 민주노총과 한국노총 등과 함께 비정규직 노동자에 대한 공동지원을 하기로 협약한 데 따른 것이다.
 
근로자종합복지관 1층에 마련된 비정규직 노동자 복지센터는 규모 54.12㎡의 사무실로, 지난 7월 김상욱 수원시의원의 발의를 통해 관련조례를 제정했고, 공개채용을 통해 공인노무사인 강두용 센터장을 포함한 2명의 직원도 채용했다.
 
개소식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노영관 수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홍지호 수원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김봉한 고용노동부 경지지청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와 테이프 커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염 시장은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원시가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며 “양대 노총이 함께 운영하는 센터가 그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 개소에 앞서 시는 고용노동부 경기지청과 관련단체들로 센터 운영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운영위원회는 천진 민주노총 수원지부 의장을 위워장으로, 박명규 한국노총 수원지부 사무국장을 부위원장으로 호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