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회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상태바
인천 중구, 2회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광역시 중구는 오는 23일 잡스영종 중구 일자리센터’에서 올해 두 번째‘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개최한다.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는 항공산업 분야 일자리 확대와 구인난 해소를 목적으로 인천시 중구가 인천고용센터, 에어잡센터와 공동 개최하는 맞춤형 인재 채용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마다 항공산업 분야 구인·구직을 희망하는 기업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 면접의 장을 마련, 신속한 채용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두고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가량 진행될 이번 두 번째 행사에서는 유니포트㈜ ㈜씨피케이 2개 기업이 참여, 지상조업, 하역적재종사원 분야에 약 4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 희망자는 ‘잡스영종 중구 일자리센터’로 사전 문의한 후, 이력서를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항공산업 일자리 채용 수요가 늘고 있지만, 기업은 여전히 인력난을 겪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의 원활한 인력수급을 돕고 구직 희망자들의 취업난을 해소해 움츠러들었던 채용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총 5회에 걸쳐 ‘항공일자리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 행사를 개최, 95명 내외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에서 톡톡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