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 ‘알레르기 환아 의료비 지원 사업’ 시작
상태바
양평군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 ‘알레르기 환아 의료비 지원 사업’ 시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평군보건소, 아토피·천식 예방 ‘알레르기 환아 의료비 지원 사업’ 시작

[뉴스피크]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양평군민을 대상으로 2023년 1월1일부터 ‘아토피피부염 보습제 지원’과 ‘취약계층 알레르기질환 의료비를 지원’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아토피피부염 보습제 지원’은 별도 소득 기준 없이 아토피피부염을 보유하고 있는 환아에게 보습제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기간은 1월 9일부터 12월 26일까지로 신청 대상은 양평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하 아토피피부염 환자다.

지원 내용은 일반가정은 인당 연 2개 다자녀가정 및 취약계층 가정은 연 4개 보습제 지원으로 신청을 위한 구비서류는 주민등록등본, 해당연도 아토피 질병코드가 적힌 병원 발급서류이다.

‘취약계층 알레르기질환 의료비 지원’은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및 한 부모, 조손 부모 가정의 알레르기질환 환자에게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의료비 지원은 작년과 달리 한 부모, 조손 부모 가정은 소득 기준 없이 모두 신청 가능하도록 기준을 확대했다.

신청 기간은 1월 9일부터 12월 4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소득 기준을 통과한 만 18세 이하 알레르기 환아이다.

지원내용은 알레르기질환 진료에 소요된 의료비 중 본인부담금 및 약제비이며 지원 금액은 연 1인당 최대 20만원이다.

인정되는 알레르기질환은 아토피피부염, 기관지 천식, 알레르기 비염이다.

지원 신청을 위해 필요한 구비서류는 주민등록등본, 통장 사본, 의료급여증 또는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진료확인서 또는 통원확인서 진료비 세부내역서다.

한편 ‘아토피피부염 보습제 지원’과 ‘취약계층 알레르기질환 의료비 지원’은 지원 기준 인정 시 중복해 가능하고 신청을 원하는 경우 구비서류를 지참해 보건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단, 한방진료비는 의료비에서 제외되며 약제비 지원 인정을 위해서는 약제비 영수증과 처방전을 함께 제출 시에만 인정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과 정신보건팀으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