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성격차이 갈등해결사' 김종구 소장 특강 참가자 선착순 모집
상태바
용인특례시, '성격차이 갈등해결사' 김종구 소장 특강 참가자 선착순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성인 60명 선착순 마감 ... 수지도서관에서 2월 7일~28일 매주(화) 오전 10시 총 4회 특강
▲ 용인특례시 수지도서관 성격차이로 인한 갈등해결방법 특강 포스터.
▲ 용인특례시 수지도서관 성격차이로 인한 갈등해결방법 특강 포스터.

[뉴스피크(용인)=이민우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성격 차이로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김종구 한국성격검사연구소 소장의 갈등 해결법 특강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강의는 오는 2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12시마다 용인특례시 수지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前 한국MBTI연구소 교육부장을 역임한 김 소장은 ‘당신의 성격 5분이면 알 수 있다’ 등 저서를 펴냈다.

교육에서는 매난국죽 등 사군자로 풀어낸 한국형 기질검사인 사군자 기질검사를 통해 나의 기질을 파악한 뒤 다른 기질과의 차이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기질에 따른 욕구의 차이를 알아보고 가족이나 친구, 동료 등 타인과의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실천 방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소개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하려면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수지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yongin.go.kr/suji)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선착순으로 60명을 모집한다.

용인특례시 관계자는 “사람은 저마다의 성격과 기질이 달라 원만한 대인관계를 맺는 데 크고 작은 어려움을 겪게 마련이다”라며 “성격 차이로 갈등을 빚고 있는 시민들이 이번 강연을 통해 소통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