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교통 수원2013 손님맞이 “마을 대청소”
상태바
생태교통 수원2013 손님맞이 “마을 대청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30일 행궁동 일대 말끔히 정비해 축제분위기 조성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9월 한달간 생태교통 수원 2013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을 맞이하기 위한 마을 대청소를 8월30일 행궁동 일대에서 대대적으로 벌인다고 28일 밝혔다.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 사업도 추진하며 생태교통 수원 2013 축제분위기도 조성하기 위한 이번 대청소는 그동안의 손님맞이 준비로 추진된 사업들의 마무리 공사 잔재정리를 하게 된다.

아울러 마을 주민들에게 조례개정으로 조정되는 쓰레기배출 시간들을 홍보하는 캠페인도 병행 추진하게 된다.
 
화서문과 장안문, 팔달문 3곳에서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직원 및 산하단체, 시민이 함께 생태교통 수원 2013 중심부인 화성행궁 광장 등 마을 대청소로 행사장 일대는  손님맞이 준비를 마치게 된다.

그 동안 생태교통 수원 2013 행사 준비를 위해 수원시는 쓰레기 분리수거함을 새로 제작·설치하고, 행사 기간 시내 청소인력을 재조정해 보강 배치하는 청소종합계획을 수립하며, 행궁동 마을 정비사업 등을 대대적으로 준비했다.
 
시 관계자는 “마지막 대청소를 끝으로 ‘생태교통 수원 2013 축제’와 함께 수원시를 비롯, 경기도 전역에서 추진중인 ‘쓰레기와의 사랑과 전쟁’ 사업의 성공적 완수를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도시 수원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