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하이텍고 자동화시스템과 2학년 학생들, '생산자동화산업기사' 합격률 94.7%
상태바
수원하이텍고 자동화시스템과 2학년 학생들, '생산자동화산업기사' 합격률 94.7%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과정평가형 자격시험(생산자동화산업기사)에 38명 응시해 36명 합격
▲ 수원하이텍고 자동화시스템과 2학년 학생들. ⓒ 뉴스피크
▲ 수원하이텍고 자동화시스템과 2학년 학생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하이텍고등학교(교장 장용규) 자동화시스템과 2학년 학생 38명이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과정평가형 자격시험(생산자동화산업기사)에 응시해 36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둬 주목된다. 합격률은 94.7%다.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는 기존의 검정형 자격제도를 개선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기반으로 창의융합형 실무기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도입한 국가기술자격 제도다.

과정평가형 자격을 취득한 학생 중 일부는 대기업 등 기업 취업도 확정됐다.

자동화시스템과 학생들은 “과정평가형 자격을 준비하는 과정이 어렵고 힘들었지만 NCS를 기반으로 한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해 도움이 됐다”며 “전공 교과 자기주도학습, 다른 학생과 협동 학습이 합격의 밑거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자동화시스템과 천형용 부장은 “전문대 이상에서 취득할 수 있는 기계정비산업기사, 전기산업기사 등 산업기사과정을 개설·운영해 자동화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겠다”며 “수원하이텍고가 직업계고 취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