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코로나19 대응 2차 백서 '10일하다' 발간
상태바
인천교육청, 코로나19 대응 2차 백서 '10일하다' 발간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 대응 과정을 담은 두 번째 백서 ‘10일하다 프로젝트’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백서는 방역 대응과 교육활동 정상화를 위한 회복 사업, 미래 교육을 위한 계획 등을 총망라해 코로나19 최신 발생 동향 분석 인천시교육청 코로나19 예방-대응-회복 노력 쉼 없이 달려온 1,000일의 여정 등 3부로 구성했다.

인천교육 현장의 특수성을 감안해 감염병 상황 발생 시 맞춤 대응할 수 있도록 구축 선도 지원 연대 출동 치유 소통 공감 회복 나아가다 등 10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주요 활동을 다뤘다.

인천시교육청은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등 전국 주요 기관과 인천시교육청 관내 전기관에 백서를 배포하고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파일을 게시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백서는 그간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직접 업무를 수행해왔던 현장 교사들이 중심이 되어 제작했다”며 “WHO와 관련 학술지 등의 전문적 자료를 참고해 내용을 구성하고 감염병 전문가의 감수를 받아 최종 완성해 전문성 있는 백서가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지난 3년간 코로나19 대응을 하며 얻은 교훈은 교육의 기본이 안전한 학교에서 시작된다는 것”이라며 “이번 백서는 계속되는 학교 감염병 위협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훌륭한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