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보고회 성료
상태바
2022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보고회 성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달 27일 ‘2022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보고회’를 성공리에 마쳤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 2항에 의거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정책을 만들고 추진해 나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

제15기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해 3월 19일 정장선 평택시장의 위촉과 시장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2022년 활동을 시작했으며 청소년참여예산제, 정책제안대회 PT SHOW, 평택시청소년의회, 청소년정책간담회, 청소년정책종합토론회 등을 주관해 평택시 청소년정책 수립에 주체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5월에는 청소년권리증진을 위한 권리선언문을 선포했고 10월에는 경기도청소년 정책제안발표대회에 참가해 청소년복지·진로·활동공간에 대한 3개의 청소년정책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했다.

제15기 유동완 위원장은 “평택 청소년정책이 앞으로 많은 발전을 이루어 경기도에서 청소년정책이 가장 잘 반영되는 지역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으며 김혜원 부위원장은 “활동보고회를 준비하면서 정말 많은 활동을 한 것 같아 너무 뿌듯했다”고 말했다.

평택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23년에도 평택 청소년들을 대표해 다양한 정책을 대변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