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역주도형 ‘청년뉴딜일자리’ 참여 기업 공개 모집
상태바
시흥시, 지역주도형 ‘청년뉴딜일자리’ 참여 기업 공개 모집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18시까지 서류 구비해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shyouthjob@korea.kr)로 신청
▲ 시흥시청 전경. ⓒ 뉴스피크
▲ 시흥시청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3년도 시흥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인 『청년뉴딜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본 사업은 지역경제와 청년이 함께 혁신·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청년의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지역경제 구조 전환·성장에 방향을 두고 있다. 이로써 지역 내 우수·혁신 인증 기업의 채용직무 및 미래신산업 분야 등의 청년 정규직 일자리 지원을 꾀한다.

참여기업 신청 자격은 지역 내 우수·혁신 인증 기업의 채용직무 및 미래신산업 분야의 채용직무에 청년 신규 채용 계획이 있는 관내 중소기업이다. 참여를 신청한 기업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채용 청년 1인당 최대 월 160만원을 지원받는다.

참여 청년의 모집 규모는 총 5개사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월 4일부터 18일 18시까지 서류를 구비해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shyouthjob@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시흥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2022년부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2단계로 새롭게 도약해 『청년뉴딜일자리』 사업뿐만 아니라, 창업청년의 성장을 지원하는 『청년창업플러스』 사업을 통해 시흥시 청년들의 지속가능한 경제 활동을 돕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 모집공고를 참고하거나, 시흥시 청년청소년과 청년지원팀(031-310-3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