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동마을 60주년 ‘평화통일’ 기원 잔치
상태바
대성동마을 60주년 ‘평화통일’ 기원 잔치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3.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유일의 비무장지대(DMZ) 민간인 거주지···분단의 상징”

경기도는 대성동마을 명명 60년을 맞이하여 대성동 마을회관에서 8월2일에 환갑기념잔치를 연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황진하 국회의원, 이인재 파주시장, 등을 비롯하여 5개국 참전국 대사관 관계자, 마을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대성동마을은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비무장지대(DMZ)에 위치한 민간인 거주지로 정전협정에 따라서 1953년 8월 3일 평화의 마을로 조성한 곳으로 북한에는 기정동 마을이 있다.

두 마을은 불과 1,800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는데도 60년간 왕래를 전혀 못하는 점에서 대한민국의 분단 현실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곳으로 꼽히낟.

60주년 기념잔치는 평화로운 60년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에 감사하는 대성동초등학생의 퓨전난타공연, 대성동 명예주민증 전달, 주요 참석인사에 대한 캐리커쳐 전달이 있으며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담아 평화통일기원 떡 탑 쌓기, 환갑잔치 떡 선물 전달 등이 진행된다.

특히 환갑잔치 떡은 통일촌, 해마루촌, JSA경비대대, 1사단 등 이웃에 전달할 예정이며 비록 직접 전하지는 못하지만 가장 가까운 이웃인 기정동마을에도 전달될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 바라는 마음을 담아 상징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