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위한 복지 정보 ‘한 눈에’
상태바
시민 위한 복지 정보 ‘한 눈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2013년 화성시 복지자원서비스 종합안내서’ 발간

경기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공공과 민간의 다양한 복지정보를 수록한 ‘2013년 화성시 복지자원서비스 종합안내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2013년 화성시 복지자원서비스 종합안내서’는 화성시 복지관련 부서의 사업내용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산재되어 있는 다양한 민간의 복지프로그램 등을 총 망라해 공공기관 현황과 사회복지관련 통계자료 등 유용한 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저소득층, 노인, 장애인, 여성·아동·가족, 보건·의료, 주거, 민간기관 복지 및 의료지원, 공공사례관리, 민간복지기관 서비스안내, 복지 업무정보 등 총 13부로 구성돼 사업별 지원 기준과 서비스 내용, 신청서류 등을 자세히 담아냈다.

2011년부터 매년 발간해오고 있는 화성시 복지자원서비스 종합안내서는 복지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시 본청, 보건소, 읍면동 담당 공무원과 민간사회복지기관에 근무하는 종사자들에게 배부돼 현장에서 복지대상자 상담 및 복지서비스 연계 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타 광역시·도 및 지자체에서도 책자를 요청하고 있다.

책자 발간을 담당한 화성시 복지정책과 무한돌봄팀 관계자는 “사회복지사들이 현장에서 활용하는 자료이니만큼 매년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하고 있다”며 “책자를 통해 시민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도록 활용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