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맞춤형 청렴 UCC 2탄’ 제작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맞춤형 청렴 UCC 2탄’ 제작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3.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개그 프로그램 ‘정여사’ 패러디···7월부터 직원 연수자료로 상영”
경기도교육청이 제작한 ‘맞춤형 청렴 UCC 2탄’의 한 장면. ⓒ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청렴의지를 대내외로 표명하고 신나게 청렴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근 ‘맞춤형 청렴 UCC 2탄’을 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청렴 UCC는 지난해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공직비리 신고전화 249-0999 안내, ▲인사청탁 근절과 공정한 인사, ▲도교육청 청렴 캠페인 ‘감사한 마음만 받겠습니다’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최근 인기를 끄는 모 개그 프로그램을 패러디하였고, 경기교육가족의 아이디어와 함께 인사담당자를 비롯한 도교육청 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제작됐다.

UCC는 학교와 교육지원청 등 도내 모든 교육기관에서 교직원 교육에 활용된다. 오는 7월 1일에는 도교육청 월례직원조회의 직원 연수자료로 상영된다.

경기도교육청 최승기 감사관은 “우리 교육청의 청렴인사 의지와 공직비리 신고 방법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웹 3.0시대에 맞게 국민과 소통하면서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게 더욱 깨끗하고 투명한 경기교육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2013년도 반부패 청렴 종합시스템’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다.

시스템은 ▲반부패 추진기획단(단장 교육감)과 실무단 구성, ▲고위공직자 청렴도평가 대상자 2배 확대, ▲ICT 사이버감사 실시, ▲7개 취약분야 상시 관리, ▲청렴 힐링 틈새교육, ▲웹 기반 교육·홍보, ▲업무추진비 공개 범위 확대, ▲10일 이상 연수의 청렴교육 의무 편성 등을 골자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