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률' 98.6% 달성
상태바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률' 98.6% 달성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2차 검정고시에서 합격자 68명을 배출(고졸 39명, 중졸 22명, 초졸 7명, 부분합격자 포함)
▲ 자료 :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페이스북. ⓒ 뉴스피크
▲ 자료 :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페이스북. ⓒ 뉴스피크

[뉴스피크]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8월에 시행된 2022년도 2차 검정고시에서 합격자 68명을 배출(고졸 39명, 중졸 22명, 초졸 7명, 부분합격자 포함)해 합격률 98.6%의 높은 쾌거를 달성했다.

용인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교과목별 소규모 맞춤형 학습 멘토링 지도, 검정고시 교재 및 온라인 강의 수강권 제공 등의 교육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습능력 향상 및 기초학력 취득을 지원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꿈드림 소속 청소년은 “검정고시에 자신이 없던 저에게 멘토 선생님이 항상 친절하게 설명하며 가르쳐주신 덕에 자신감이 생겨서 긴장하지 않고 시험 볼 수 있었고,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교육지원 외에도 급식·교통비·건강검진 지원등의 복지지원과 자격증 취득 과정, 직업체험 프로그램 등의 자립 지원, 상담지원 등을 운영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만9세이상 만24세이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