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의 밸런스·세로토닌 건강법’
상태바
‘몸과 마음의 밸런스·세로토닌 건강법’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3.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2013년 레인보우아카데미’ 5월 27일 이시형 박사 특강

용인시(시장 김학규)가 용인시민을 위한 ‘2013년 레인보우아카데미’로 힐링멘토 이시형 박사(세로토닌 문화원장)와 함께 ‘몸과 마음의 밸런스·세로토닌 건강법’이란 주제로 오는 27일 5월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용인문화복지행정타운 시청사 3층 에이스홀에서 열리며 용인시민이면 누구나 선착순 무료입장할 수 있다.

지난 3월 한비야 강사의 특강에도 700석 규모의 강연장이 강의 시작과 동시에 이미 다 채워져서 시작되었던 만큼 이번 행사도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이시형 박사는 1934년 대구에서 태어나 경북대학교 의과대, 미국 TOLEDO大 MERCY 병원 인턴을 거쳐 강북삼성병원 원장, 성균관대학 의과대학 교수, 사회정신건강연구소 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자연의학종합연구원 원장, 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 이사장, 서울사이버대학교 석좌교수, 사) 세로토닌문화 원장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최근 68번째 저서인 ‘이시형처럼 살아라’를 출간한 바 있다.

이번 강연은 고령화시대에 대응하는 신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각종 스트레스와 정신병으로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건강한 삶과 행복한 삶을 위한 ‘세로토닌’ 호르몬에 대한 이해와 조절 방법 등을 소개하고, 건강과 생활습관의 중요성, 스트레스 홍수시대를 살아가는 건강 비결에 대해 이시형 박사의 구수한 목소리와 재치를 곁들인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레인보우아카데미는 매년 용인시민의 지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자기계발, 여성·가족, 경제, 교육, 행복, 건강,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7색 테마별 강좌를 연 13회 개최 중으로 이번 강연은 3번째 건강테마의 5회차 강연이다.

강연 문의는 용인시평생교육과(1577-1122  http://educity.yongin.go.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