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4-H연합회 ‘청소년의 달’ 문화탐방
상태바
용인시 4-H연합회 ‘청소년의 달’ 문화탐방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3.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학교 청소년 회원들, 포은아트홀에서 클래식 콘서트 관람”

용인시 4-H연합회는 매년 5월이면 ‘청소년의 달’을 맞아 중·고등학교 청소년 4-H회원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탐방 활동을 펼고 있다.

16일에는 4-H회원 120명이 수지구 죽전동 포은아트홀에서 열리는 해설이 있는 클래식 콘서트 ‘마티네 콘서트’를 관람했다.

이날 행사는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고 있는 청소년 4-H회원들에게 해설이 있는 클래식을 접해 클래식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사춘기를 보다 더 슬기롭게 해쳐 나갈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바이오고등학교 3학년 염슬비 학생은“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연주를 추계예술대학교 김용배 교수의 세련되고 품격 있는 해설로 어렵게 생각하는 클래식을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었고, 상쾌한 아침의 모닝커피처럼 감미롭고 진한 클래식의 매력에 빠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용인시4-H연합회 이우리 회장은 “매년 ‘청소년의 달’문화탐방을 통해 우리 회원들이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함양, 건전한 민주시민의 일원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회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 4-H연합회는 앞으로 농촌·농심 함양을 위한 개인·단체 과제활동 이수와 체험교육, 봉사활동, 야외교육 등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