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청개구리 환경이야기, 재밌어요”
상태바
“수원청개구리 환경이야기, 재밌어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3.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원초등학교, 수원시 환경교육교재 활용한 수업 진행
지난 9일 송원초등학교 4학년 1반 교실에서 수원시 환경교육교재 ‘수원청개구리 환경이야기’를 활용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지난 9일 환경교육교재 ‘수원청개구리 환경이야기’를 활용한 수업이 송원초등학교 4학년 1반에서 펼쳐졌다고 밝혔다.

이 교재는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 교육교재로 경기도교육청, 수원교육지원청의 협조를 받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환경교육교재로 제작했다.

수원청개구리 환경이야기 교재는 관내 초등학교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난 3월말에 83개 학교 11,365명에게 보급됐다.

송원초등학교는 교재를 활용해 4학년 5개반을 대상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 10시간을 진행한다.

이날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재에 나오는 청개구리 캐릭터들이 너무 귀엽다”며, “환경에 대해 열심히 공부해서 수원에 청개구리가 많이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수원의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에게 녹색 감수성 향상과 수원이 환경 친화적인 도시임을 일깨워 지속가능한 사회발전의 초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4월초, 교재의 활용을 높이기 위해 초등학교 3~4학년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교재의 배경과 목적, 구성내용, 활용방법 등의 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