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친절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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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친절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제공’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3.05.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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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 직원 대상 ‘힐링·소통·친절’ 교육

수원시 영통구 매탄4동(동장 이병덕)은 지난 6일, 고품질의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힐링·소통·친절’ 교육을 진행했다.

근무시간이 종료 후 1시간 동안 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공무원 자긍심 고취와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을 통한 힐링 교육, 상생능력 및 타인 공감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한 소통 교육, 불만사례 공유와 불만민원응대 프로그램을 통한 친절교육으로 구성됐다.

또한 여러 가지 민원사항과 관련한 다양한 실험 및 조사결과, 그리고 사례분석으로 진행된 강의를 통하여 참여자들은 보다 정확한 이해와 공감이 가능했으며, 합리적이고 적절한 해결방안도 모색할 수 있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좋아요! 수원’ 행동변화 캠페인으로 추진되고 있는  S-M-S(Stop-More-Stop) 및 “아~네~안녕하세요”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교육을 마친 후 매탄4동 직원들은 “그동안 고객응대에 미숙했던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친절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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