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기 쉬운 지적 행정, 홈페이지에서 만나요”
상태바
“알기 쉬운 지적 행정, 홈페이지에서 만나요”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3.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권선구, 토지대장·지적도 등 지적민원 정보 인터넷 서비스 제공
수원시 권선구청 홈페이지. ⓒ 뉴스피크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정수) 종합민원과에서는 토지대장, 지적도 등 지적민원 정보를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여 ‘시민중심’ 행정서비스 실천에 적극 나서고 있다.

권선구 홈페이지(http://ksun.suwon.ne.kr/ 생활정보→지적정보)에서 누구나 쉽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조상 땅 찾기, 도로명주소에 관한 정보를 포함해 어려운 지적용어 풀이, 토지이동, 지목, 지적민원 신청 방법 등에 대한 안내 등 다양한 분야의 지적정보를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신청서를 홈페이지에서 직접 내려받을 수도 있다.

또한, 지적측량 시 측량 성과와 토지경계분쟁 방지를 위한 기준으로 삼는 총1,960개의 지적기준점의 위치, 좌표 등 현황사진을 게시하여 시민 모두가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3년간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공유토지분할에 관한 특례법’에 관한 설명 등 무료 열람과 발급이 가능한 사이트로 연결이 가능하도록 해 민원인의 정보 활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박원의 권선구 지적관리팀장은 “시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하게 지적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구 홈페이지에 다양한 내용을 게시하여 어렵고 복잡하게만 여겨지는 지적 업무를 보다 쉽게 해결하고, 시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