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의정부시장 후보, 시민단체 정책제안서 전달식
상태바
김원기 의정부시장 후보, 시민단체 정책제안서 전달식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2.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녹색소비자연대·사회적경제연대·작은도서관협의회 정책제안서 전달식

[뉴스피크] 김원기 의정부시장후보(더불어민주당)가 26일 여러 시민단체들과 정책제안서 전달식을 개최하는 등 시민소통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김원기 후보는 26일 오전 의정부녹색소비자연대(대표 윤양식)로부터 지속가능도시를 위한 환경정책 조례 제정과 디지털시대 소비자 주권확보 등을 골자로 하는 정책 제안서를 전달받았다.

이어서 의정부시사회적경제연대(회장 남석찬)로부터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조례 제정과 사회적 경제 친화도시 추진 등의 내용을 담은 정책 제안서를 전달받았다.

뿐만 아니라 의정부시사립작은도서관협의회(김상희 회장)로부터 작은도서관에 대한 의정부시 차원의 지원예산 확대 등 정책 제안이 이어졌다.

김원기 후보는 곧바로 경기도교육자치포럼(대표 김종국)과도 정책협약식을 가지고, 지역교육거버넌스 구축과 평생교육 생태계 조성, 미래교육지원 시스템 구축 등 관련 정책 제안을 받았다.

김원기 후보는 "의정부시의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민단체의 의견을 존중한다"며, 제안한 정책들에 대해서는 "의정부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정책들을 계승·발전시키겠다"고 발언했다.

김 후보는 이어서 "도의원 시절 경험을 살려, 필요한 예산 확보를 위해 시의회와 긴밀히 협력하겠다"며, "시민단체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소통위원회에 참여해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