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도서관 “정회원 가입, PC·모바일로 더 편리하게”
상태바
용인시도서관 “정회원 가입, PC·모바일로 더 편리하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도서관 방문없이 회원 가입
▲ 용인시도서관 모바일 웹을 통해 정회원에 가입하는 모습. ⓒ 뉴스피크
▲ 용인시도서관 모바일 웹을 통해 정회원에 가입하는 모습. ⓒ 뉴스피크

용인시도서관 회원가입을 이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용인시도서관 회원 가입은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용인시도서관은 홈페이지 시스템에 거주지 확인 기능을 보강 5월 23일부터 PC나 모바일 웹을 통한 도서관 정회원 가입 시스템 운영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종전엔 정회원이 되려면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을 한 후 직접 도서관을 방문해 거주지를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해 불편이 따랐다.

용인시도서관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행안부 행정정보 공동 이용센터와 연계해 이용자가 온라인 회원가입 시 주소를 기입하면 즉시 거주지 자격을 확인, 모바일 회원증 발급까지 한 번에 이뤄지도록 개선했다.

경기도민 누구나 정회원이 될 수 있다. 정회원이 되면 열람실‧디지털자료실 이용을 비롯해 도서 대출, 희망도서 신청, 스마트도서관 등 도서관 서비스 전반을 이용할 수 있다.

단, 용인시 소재 직장 또는 학교에 다니는 사람은 기존 방식대로 도서관에 방문해 재직증명서나 재학증명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 편의를 위해 비대면 자격확인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책과 더욱 가까워지도록 공공도서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디지털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피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