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치매안심 홈케어' 운영
상태바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치매안심 홈케어'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치매안심 홈케어' 운영. ⓒ 뉴스피크
▲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치매안심 홈케어' 운영. ⓒ 뉴스피크

[뉴스피크] 오산시치매안심센터가 오는 5월 3일 치매환자 돌봄 서비스의 일환으로 특화사업 ‘비대면 치매안심 홈케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치매안심 홈케어’는 맞춤형 사례관리 대상자 131명에게 ▲가정 내에서 꾸준히 인지자극을 줄 수 있는 칠교놀이 세트와 근력밴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KF94 마스크와 휴대용 손소독 티슈 ▲영양균형을 위한 영양식이 로 구성되어 있는 키트를 배송하여 치매 악화 방지와 정서 안정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 1월에는 등록자 1,067명에게 치매환자 지원서비스 안내문 및‘확인하셨어요?’자석 안내판을 우편 발송한 바 있으며, 오는 7월에는 맞춤형 사례관리 대상자 중 독거노인에게 ‘복날 무더위 이기는 삼계탕’을 배송할 예정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지 못하는 취약계층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가족부담 경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치매안심센터 운영 일정 및 치매 관련 정보는 오산시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 카카오채널 / 인스타그램 / 워크온 치매커뮤니티(걷는 나, 뛰는 뇌)에서 확인 가능하며 치매상담은 오산시치매안심센터(☎031-8036-6611~15)와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