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학원 교습비 인상 ‘꼼짝마’
상태바
새학기, 학원 교습비 인상 ‘꼼짝마’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3.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학원비 안정화 대책 회의 “교육물가 안정 노력” 다짐
“스마트폰으로 학원명·설립자·강사·과목·교습비 ‘학원 정보’ 한 눈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15일, 의정부교육지원청 제2회의실에서 ‘학원비 안정화 대책회의’를 열어 교육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지역교육청 학원팀장 및 담당자 50명이 참여해 학원 교습비가 인상되고 있다는 여론에 따라 신학기 학원과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의 교습비 등 인상 및 초과징수 근절을 통한 학원비 안정화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에서는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의 교습비 등을 초과 징수하는 행위에 대하여 강력히 대처하기로 다짐하고, 현재 진행 중인 주5일 수업제 시행 및 2013학년도 신학기 대비 학원 등 특별 지도·점검과 병행하여 ‘교습비’에 대하여 집중 단속하기로 했다.

북부청사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홈페이지 ‘학원(교습소) 정보 공개’를 통하여 학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도 ‘전국학원정보’ APP을 이용하면 도교육청 홈페이지와 동일한 정보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확인 가능한 정보는 학원명, 설립자, 강사, 교습과목, 교습비 등이다.

도교육청은 지속적으로 학부모의 과도한 학원비 부담을 부추기는 학원 및 교습소의 불법·편법 운영, 불법고액 개인과외 교습을 예방 및 근절하여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하여 교육물가 안정에 힘쓰겠다는 의지를 확고히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