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청년 구직자 맞춤형 취업 지원 ‘취업희망플러스’ 참여자 모집
상태바
용인시, 청년 구직자 맞춤형 취업 지원 ‘취업희망플러스’ 참여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34세 이하 청년 구직자 대상…1월28~2월10일까지 신청 
▲ 용인특례시 출범, 용인시청 전경. ⓒ 뉴스피크
▲ 용인특례시 출범, 용인시청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용인시(시장 백군기)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취업희망플러스’ 참여자 15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취업희망플러스는 취업 컨설턴트가 구직자들의 개인별 역량과 적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채용 동향, 직무 분석, 입사지원서 작성 등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한편 개인별 맞춤형 상담까지 제공하는 종합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청년, 중장년, 고령자, 경력단절여성,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해 9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1기 취업희망플러스 모집 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다.

교육은 2월14일부터 3월11일까지 기흥구 구갈동 용인고용복지플러스센터 2층 시민취업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참여자들에게 교육참여수당 10만원을 지급한다.

총 4회에 걸쳐 줌으로 온라인 집단 상담을 진행한 후 개인별 일정에 따라 1:1 밀착 상담 등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1:1 상담을 통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1월28일부터 2월10일까지 용인고용복지플러스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 일자리센터(031-289-2262~226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용인시는 올해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현직자 직무멘토링, MBT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쓰기, 모의면접 교육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