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특별안전점검”
상태바
서철모 화성시장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특별안전점검”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 관련 ‘관내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건설현장’ 선제적 안전진단
▲ 서철모 화성시장. ⓒ 뉴스피크
▲ 서철모 화성시장. ⓒ 뉴스피크

서철모 화성시장이 1월 18일 화성시 관내 HDC 현대산업개발의 신축 아파트 공사 현장에 대한 특별안전점검 등을 추진한다고 밝혀 주목된다.

이날 서철모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HDC 현대산업개발의 광주 아파트 신축현장 붕괴사고에 대한 국민청원이 제기되는 등 공사현장의 안전문제와 부실공사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우려가 큰 상황”이라면서 위와 같이 말했다.

먼저 서철모 시장은 “우리 시에서도 현대산업개발에서 시공하고 있는 아파트 현장의 안전사고 위험 및 부실공사에 대한 우려와 불안이 점차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 시는 관내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건설현장에 대한 선제적인 안전진단을 권고했으며, 현재 안전점검 전문기관에서 콘크리트 강도테스트(비파괴시험 포함), 거푸집 점검, 타워크레인 점검(19일 종료) 등을 실시하고 있다”고 알렸다.

특히 서철모 시장은 “입주예정자 여러분의 불안과 우려를 감안하여 오는 19일 경기도와 화성시가 합동으로 특별안전점검(건축, 품질, 안전, 건설장비, 소방분야)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해당 점검결과는 보고서(책자, 파일)로 만들어 입주예정자 여러분께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는 등 부실공사 예방을 위한 모든 조치를 취하며 입주예정자 여러분이 안전한 아파트에서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뉴스피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