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교육 자료 ‘미국 의회도서관’ 비치
상태바
경기혁신교육 자료 ‘미국 의회도서관’ 비치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3.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7개 국어 번역 ‘경기도 학생 인권조례’ 등 28종” 기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혁신교육, 창의지성교육, 학생인권 등 경기혁신교육 자료를 미국 의회도서관(Library of Congress, Washington D.C.소재) 동북아시아과 자료실에 기증, 비치한다고 6일 밝혔다.

기증 자료는 7개 국어로 번역된 <경기도 학생 인권조례> 등 28권이며, 창의적 체험활동, 인권교육, 혁신교육, 생활지도, 독도교육 등을 다룬 경기혁신교육의 장학 및 교육자료들이다.

국립 미의회도서관은 세계 최대 규모로, 1억 5천만 종 이상의 자료를 소장하고 있다. 연간 이용 인원은 7천만 명 이상이다.

기증은 ‘경기도교육청 발간 우수자료 공유 계획’ 사업의 일환으로 도교육청 소속 각급 기관의 정보가치 뛰어난 교육자료들을 국·내외 주요도서관에 제공, ▲경기혁신교육 정보의 접근성 제고, ▲정보자원의 효율적 활용 등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기증 및 비치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우리 경기교육은 창의지성교육과 민주시민교육으로 국제사회에서 함께 공존하고 소통하는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있다”며 “경기혁신교육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우리나라 교육자료를 찾는 연구자나 일반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