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랑, 이웃사랑 함께 실천해요"
상태바
“지역사랑, 이웃사랑 함께 실천해요"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3.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기흥구 구성동주민자치센터, 지역사랑 실천 캠페인 전개
“교통질서 지키기, 태극기달기, 이웃돕기 나눔 등 분위기 확산”

용인시 기흥구 구성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최정용)가 진정한 주민자치와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각종 캠페인을 펼쳐 지역사회에 소통과 화합의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있어 주민들의 박수를 받고 있다.

구성동주민자치센터는 지난 3월 4일 초등학교 등교 시간에 맞춰 구성초, 언동초, 청덕초 등 관내 3개 초등학교 앞에서 안전한 등하교 지도를 위한 ‘교통질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구성동 주민자치위원들이 3개조로 나뉘어 안전한 횡단보도 건너기와 올바른 차량 주정차 방법을 직접 홍보해 학교 주변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질서 의식 고취 등 안전한 삶터 만들기의 작은 시작이 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오후에는 지난해 가을에 담가놓은 짠지 40박스를 독거노인 및 불우이웃에게 전하는 ‘짠지나눔행사’도 이뤄져 어려운 이웃을 돕는 지역사랑 봉사를 실천했다.

앞서 구성동주민자치센터는 지난 2월 28일 삼일절을 기리기 위한 ‘태극기 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언남동 삼성래미안아파트에서 낡은 태극기 50개를 새 태극기로 무료 교환해주는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오는 8월에 2차 캠페인으로 언남동 동일하이빌 2차아파트에서 선착순 50개 태극기를 무료 교환하는 캠페인을 할 계획이다.

박재섭 구성동장은 “구성동 주민자치센터의 캠페인들이 진정한 주민자치구현과 봉사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들께서도 자치센터의 봉사활동과 추진사업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