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과학교육원 제21대 김제홍 원장 취임
상태바
경기도과학교육원 제21대 김제홍 원장 취임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3.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과학교육을 바탕으로 한 융합인재 육성에 중점”

김제홍 경기도과학교육원 원장 취임식이 4일 오전 10시 경기도과학교육원에서 열렸다.

경기도과학교육원 원장으로 승진, 임용된 김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무엇보다 과학교육의 본질인 기초과학교육을 바탕으로 한 융합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경기도과학교육원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 원은 “과학자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는 시대에 맞추어 과학발전이 물질문명의 발전에만 몰두하지 않고 자연과 인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활용되도록 하는 부분에도 큰 비중을 두고 학교 과학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육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 원장은 전남대학 물리과를 졸업하고, 인천대 교육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부천여자중학교에서 교직에 첫발을 내디딘 뒤 경기도내 중.고등학교에서 제자를 양성하였으며,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 교육연구사, 은행고등학교 교감, 심원중학교 교장,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장학관, 경기도과학교육원 과학기획진흥부장 등을 거쳐 경기도과학교육원장에 취임했다.

김 원장은 경기도과학교육원 과학기획진흥부장 재직 시 평소 소신인 직원간의 화목, 인화, 배려를 강조했다. 또한 허물없이 먼저 다가가고, 직원 개개인이 스스로 주인의식을 갖도록 했으며 무한한 자율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는 평이다.

그 결과 2012년 전국학생과학발명대회 대통령상 수상 등 큰 성과를 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