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교육으로 하나되는 행복한 시흥교육공동체”
상태바
“혁신교육으로 하나되는 행복한 시흥교육공동체”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3.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시흥교육청에서 초·중·고 학부모 200명 대상 특강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이 시흥지역 초·중·고 학부모 200명 대상으로 ‘경기혁신교육의 이해와 방향’이란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하원)은 21일, 혁신교육으로 하나 되는 행복한 시흥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관내 초·중·고 학부모 200명 대상으로 명사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을 초빙해 ‘경기혁신교육의 이해와 방향’ 이라는 주제로 90분간 진행됐다. 이어 경기도교육청 김현국 기획예산담당관의 ‘경기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이번 특강은 학생·교사·학부모 등 교육 주체들의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는 새로운 학교 교육문화를 조성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시흥교육지원청 이하원 교육장은 “시흥혁신교육지구가 성공적으로 정착이 되려면 지자체와 교육청은 물론 학부모·교사·학생들도 소통하고 협력을 해야한다”며, “이번 특강으로 학부들의 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교육지원청은 혁신교육으로 하나되는 시흥교육공동체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26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관내 일반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연수를 개최할 계획이다.

시흥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혁신교육지구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하여 다양한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시흥교육이 경기혁신교육의 중심이 되어 새로운 교육협력 모델을 구축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