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문화예술교육 및 정책홍보 관련 자문회의 개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문화예술교육 및 정책홍보 관련 자문회의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1.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광역시교육청은 ‘문화예술교육과 정책홍보 어떻게 활성화할 것인가’를 주제로 시민정책자문단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인천교육 시민정책자문단은 8개 분과 106명의 인천지역 전문가로 문화예술교육과 정책 관련 홍보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문화예술교육분과 자문위원들은 인천예술고에 최첨단 공연과 연습 시설을 갖춘 예술관 추가 개관,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반영한 인천대중예술고 설립 전환, 전국 최초 국악합창단 결성 준비 등 학생들의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신속하게 대응하는 점 등을 모범사례로 꼽았다.

이와 함께 문화예술교육의 범위를 음악, 미술뿐만 아니라 영화, 연극, 국악 등의 장르로 확대 할 것을 요구했다.

정책홍보분과 자문위원들은 전국 최고 수준의 무상교육과 지역·학교간 교육격차 완화 도서지역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균형발전 사업 등 교육불평등 완화 인천의 강점을 살린 대학진학률 상승 미래 사회변화에 부응한 직업계고 재구조화 온·오프라인 교육인프라 구축 등 미래혁신교육 토대 구축을 칭찬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문화예술은 우리의 생존에 필수적인 요소다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아름다움을 알리고 창조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며 “문화예술을 통해 학생들이 신명나게 배우는 교육을 위해 제도, 시설, 인력 등을 갖추고 실행하는 일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